기초화장품(Basic cosmetics)을 바르는 순서 8가지

기초화장품(Basic cosmetics)을 바르는 순서단계를 간단히 하자면, 액체형이 제일 우선순위입니다.

묽고 유분기가 적은것을 제일 우선적으로 발라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세럼과 크림은 꼭 올바른 단계에 바르지 않으면 피부의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순서를 지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과하게 바르면 피부트러블을 유발하고 모공을 막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화장품은 아무래도 순한성분이 들어갔다 하더라도 안 좋은 화학성분이 조금씩 들어가기 때문에 모두 다 바른다면

화학성분이 쌓여서 배가되기 때문에 피부가 흡수도 못하고 숨을 쉬지 못할 것입니다.

요즘은 피부가예민하기도 하고 스마트한 소비자분들이 많으니 잘 확인하시겠지만, 성분표시도 꼭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기초화장품

                                                                                                                                          SH코스메틱 사진

기초화장품을 바르는 순서 8가지

 

0.기초화장품 바르기전 자기 피부

기초화장품 바르기전에 자기 피부가 어떤 성인지 알고 기초 화장품을 쓰셔야 최대한의 효과를 보실 수있습니다.

예를 들면 태국인들은 4계절이 다 더운나라라서, 땀을 유분이라 생각하고 유분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크림을 바르면 흡수력이 상당히 떨어집니다. 좋은 화장품을 쓰더라고 흡수를 못하면 효과가 없습니다.

기초 화장품을 고르시기전에 자기 피부 진단부터 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1. 기초화장품 1단계 : 세안 & 패드

세안 후 촉촉함이 마르기 전에 바로 발라야 합니다

피부톤을 정돈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면 패드

패드타입들은 각질과 피부톤을 정돈해주지만 피부에자극을 주기도 하기 때문에 자주 쓰는 건 좋지 않습니다. 일주일에 띄엄띄엄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기초화장품 2단계 : 스킨과 토너

스킨은 토너로 발전하여 이제 스킨과 토너는 동일한뜻을 지니고 있는 단어로사용되고 있습니다.

굳이 토너와 스킨의 차이를 구별하면 스킨은 알코올함량이 높아서 알코올냄새가 많이 나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토너의경우 일반적으로 스킨에 비해 알코올냄새가 적게 나고 알코올도 적게 배합되어 있습니다.

점도의 경우에도 차이가 조금 있는데 일반적으로 스킨은 점도가 낮고 토너는 점도가 높습니다.

좋은성분의 스킨이 있다면 스킨을 사용하면 되고 좋은성분의 토너가 있다면 좋은성분의 토너를 사용하면 됩니다.

건강한피부를 가꾸기 위해 토너와 스킨을 구분하지 않고 좋은성분의 화장품을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기초화장품 3단계 : 에센스, 앰플, 세럼

최근에는 한류의영향으로 해외에서도 에센스(Essence)라는 이름을 붙은 화장품을 볼 수 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외국에서는 에센스와 유사한 제형의 화장품을 세럼(미: Serum, 프:Sérum, 독: Serum)이라고 합니다.

두제품 모두 고가, 고농축, 고기능성의 제품을표방하며, 피부개선에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기능성성분을 포함합니다.

이와 같은 제품들은 글로벌 더마 스킨케어 시장의성장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면서,

원래 한국에서만 쓰이던 에센스라는 명칭보다 세럼이라는 명칭이 점점 더 대중적으로 많이 쓰이는 추세입니다.
앰플(미:Ampule, 프:Ampoule, 독:Ampulle)은 불과 10여 년 전만 해도 피부과 등 병원이나 고가의스킨케어 시설이었던 에스테틱(피부관리실)에서 볼 수 있었던 제품이었습니다.

주요제품은 시술후에 사용하는 피부 재생기능 중심의 제품이었고, 용량에 비해 무척 고가의제품이었기 때문에 일반적인 화장품매장에서 판매하는 일은 드물었습니다.

에센스, 세럼, 앰플의 결정적인 차이점은 농축정도 뿐이다. 이 세제품은 제품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습, 미백, 주름개선, 피부탄력, 피부영양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성분 중 몇 가지를 담고 있는데 에센스는 이 중에서 담고 있는성분을 가장 가볍게 농축한제품이다.

에센스, 세럼, 앰플순으로 농도가 진하다고 보면 된다.

에센스로 관리를 하다 효과를 보지 못한다면 그 대안으로 영양분이 더 농축된 세럼, 앰플을 사용해도 되지만

토너와스킨이 그렇듯이 최근에는 에센스, 세럼, 앰플 간에도 큰차이가 없어졌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합한성분의 것을 찾아 쓰면 되겠다.

다양한기능의 제품으로 효과를 보고싶다면 낮과 밤 서로 다른기능을 가능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다양한효과를 보고 싶다고 하여,

성분이 몇 가지 겹치는제품을 함께 덧바르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4.기초화장품 4단계 : 로션과 에멀전

에센스든 세럼, 앰플이든 바르고 난 후 로션이나 에멀전으로 마무리를 해주는 작업이 필요하다.

로션이나 크림이 에센스, 세럼, 앰플에 담긴영양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피부에보습막을 형성해주기 때문이다.

우리가 흔히 로션이라고 알고 있는 우윳빛의 약간 걸죽한 화장픔을 말하며 에멀젼이라고도 합니다. 피부에수분을 공급하고 보습을 해 주는역할을 합니다.

5.기초화장품 5단계 : 아이크림

눈 주위의피부는 더 연약하고, 건조되기 쉬우며, 노화와피로를 더 잘 드러냅니다.

눈을가늘게 뜨거나 지속적으로 움직이는동작이 크고 작은주름을 빨리 나타나도록 하고 수분이 눈가로 모여 부기나 다크서클을 만듭니다.

아이크림은 이러한 문제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크고 작은주름은 태양에 의한손상에 의해서 발생하고 나이가 들수록 피부의 콜라겐 생산이 줄어들게 됩니다.

콜라겐은 피부의탄력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비타민 C, 펩타이드, 레티놀이 콜라겐 생산을 촉진한다는 점이 피부연구를 통해서 밝혀졌습니다.

세라미드와 히알루론산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물질은 피부의수분 손실을 방지하고 탄력을증대하는 보습제역할을 합니다.

“레티놀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성분 중 하나입니다.” 패리스는 말합니다. 하지만 레티놀이 모든피부에 맞는 것은 아니므로 사용시 주의해야 합니다.

눈밑의 다크 서클은 유전, 태양에의한 손상, 나이, 충혈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스코르브산 나트륨이나 비타민C는 약 6개월 후에 피부를두껍게 하고 다크 서클을 감출 수 있습니다.

나이아신아미드나 비타민 B3, 누룩산 등도 다크서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부기는 눈가의수분과 혈액이 몰리는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이 혈액순환을 촉진하면서 부기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연구는 낮은온도가 부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것이 바로 몇몇 사람들이 아이크림을 냉장해서 사용하는이유입니다.

6.기초화장품 6단계 : 수분크림, 영양크림, 나이트 크림

크림류는 기초화장품 바르는순서에서 항상 마지막 단계에 많은 보습으로 촉촉함을 오랜시간 유지하게 해 줍니다.

소량만 발라도 얹어지는 두께감이 있어서, 보습과 동시에 앞에서 바른 기초라인이 날아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7.기초화장품 7단계 : 선크림

자외선차단제(sunscreen)는 태양의 자외선(UV)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기능을 천연이나 인공적으로 만들어진원료를 물리적 화학적작용을 통하여 만든화장품을 통칭해서 말한다.

후자에 대해 흔히 선크림(sun cream)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일반적으로 화장품군에서 선블록(sunblock)을 말한다.

햇빛으로의 멜라닌생성으로 인한 기미 잡티 등을 막아주는역할을 해주는 선크림을 발라줍니다.

제일 퍽퍽한 제형이긴 한데 요즘은 묽은 제형의 선크림도 있습니다.

기초화장품 추천

미스터몽땅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