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재해 2004년 태국 쓰나미 사건을 다룬 영화 더임파서블

자연 재해는 갑자기 단 몇분만에 일어납니다. 그누군가에게도 일어날수있는 일입니다.

최근 사건을 보면 시리아,튀르키예 지진이 있습니다. 단 몇분에 일어난 일임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끔찍하고 무섭습니다.

2004년 태국에서도 비슷한 사례의 자연 재해가 일어난적이 있었습니다. 남아시아 대지진이 일어나면서 태국 푸켓해안가에서

쓰나미가 덮친 자연 재해입니다. 이사건에 관심을 갖고 찾아보니, 태국 쓰나미 사건을 배경으로 만든 영화가 있었습니다.

자연 재해 무서움을 알게 해준 더 임파서블

온가족이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태국 푸켓으로 여행가면서 일어난 태국 푸켓 쓰나미 사건을 다룬 영화입니다.

단5분만에 일어난 자연 재해 쓰나미가 무섭고 인명 피해와 상처을 주는 잘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쓰나미가 덮친 태국 푸켓

그리고 영화속 각 주인공 시점에서 쓰나미 사건으로 받은 상처와 가족들이 다시 재회하는 과정을 너무나 생생하게 다룬 영화입니다.

더 임파서블 줄거리

온가족이 태국 푸켓 오키드 비취 리조트에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여행을 오게됩니다.

5명의 가족은  행복한 휴가을 보내게 됩니다. 그리고 셋째날 아침 온가족은 리조트 수영장에서 휴가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아내는 독서을 하고 있었고, 남편과 3명의 아들은 풀장에서 물놀이을 하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아내가 이상한 느낌을 받습니다. 새들이 도망가고 갑자기 해안가 나무들이 쓰러지면서 거대한 쓰나미가 리조트을 덮칩니다.

자연 재해 영화 더 임파서블

더임파서블

쓰나미가 지난간후 영화속 화면이 검게 되고, 아내가 쓰나미에 안떠내려갈려고 나무에 메달려 안간힘을 쓰고 있는 장면이 나옵니다.

더 임파서블

아내는 안간힘을 쓰면서 주위을 살핍니다. 갑자기 아들 루카스가 쓰나미에 떠내려 가고 있습니다.

그모습을 보고 아내는 부여잡고 있던 나무을 놓고 아들 루카스을 구하러 갑니다.

아내와 아들은 계속 쓰나미에 떠내려 가다 메트리스을 붙여 잡게됩니다. 아내와 아들은 매트리스 양쪽에서 서로의 손을 붙잡을려는 찰나에

다시 쓰나미가 몰려옵니다.

더 임파서블

전봇대에 부닺치면서 다시 쓰나미에 휩쓸려 떠내려 갑니다. 이때 아내는 큰 부상을 당합니다.

쓰나미 장면이 단 몇분이지만, 영화 보는 내내 이 쓰나미 장면이 계속 기억에 남습니다.

쓰나미가 잠잠해지고 아내와 아들은 다시 만나게 됩니다.  그렇게 얼마의 시간이 지나 아내와 아들은 물속에서 나오게 됩니다.

아내와 아들은 쓰나미가 지나간 황폐해진 모습을 목격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내는 아까 전봇대에서 큰부상으로 걷기도 힘든 상태였습니다.

두사람은 가족을 남편과 애들을 찾아다니다가 한 어린이을 구하게 됩니다.

그렇게 3명이서 황폐해진 현장을 돌아다니다 원주민의 구조을 받게 됩니다.

많이 다친 아내는 아들과 함께 병원으로 이송됩니다.

병원은 쓰나미로  피해을 입은 환자들로 병원안통로, 병원밖 주위까지 환자로 넘쳤습니다.

아내는 응급조치을 받지만 상태가 많이 안좋습니다. 아들 루카스는 잠든 어머니을 뒤로 한채 가족을 찾아다닙니다.

병원을 돌아다니다 아들 루카스는 다른 사람들도 자기처럼 쓰나미로 헤어진 가족을 찾는다는 것을 알고 자기가 다른 사람의 가족을

찾아주는 일을 대신해주게 됩니다. 아들 루카스역으로 배우을 계속 보다보니 어디서 많이 본 배우였습니다.

홀랜드라는 배우로 스파이더맨 주인공으로 나온 배우입니다. 홀랜드의 어린 시절 모습을 보고 싶으면 이영화을 보시면 됩니다.

아들 루카스는 다시 어머니한테 가지만 어머니는 사라지고 없었습니다. 혹시나 어머니가 잘못된거 아닌가라는 생각으로 계속 찾아다니지만,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런 아들의 모습을 안타깝게 보던 태국 간호사가 아들을 도와 어머니을 찾게 해줍니다.

아내는 너무 위독해서 수술을 받아야해서 수술 대기실로 옮겨졌던겁니다.

한편, 남편은 무사히 살아 있었습니다. 남편 또한 가족을 찾아 다니다 리조트로 오게 됩니다.

너무 힘든 상태라 침대에 눕는 순간, 나머지 아들들하고 재회하게 됩니다.

남편은 다시 쓰나미가 올수도 있고 황폐해진 리조트가 위험해서 먼저 아들들을 대피소로 보내고 다시 아내와 아들 루카스을 찾아헤멥니다.

계속 찾아 헤메다 남편도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다른 대피소로 가게 됩니다.

첫째아들 루카스는 어머니가 무사하다는 걸 확인하고 다시 병원주위을 돌아다니면서, 가족을 찾고 있었습니다.

나머지 아들들도 병원으로 오게 됩니다. 차에서 내리려는 순간 아들들은 루카스형을 보게 됩니다.

3형제는 드디어 재회하게 됩니다. 루카스는 동생들을 끌어안으면서 정면을 보니 아버지가 두리번거리면서 걸어가는걸 보게 됩니다.

아빠와 아들3명이 재회하면서 아내에게 갑니다. 드디어 온가족이 재회을 하게 됩니다.

이장면에서 살짝 가슴이 찡해졌습니다.

아내는 응급 수술을 받게 됩니다. 수술받기전 아내는  쓰나미가 덮친 장면을 다시 회상하게 됩니다.

수술을 마치고 아내 치료을 위해 온가족이 싱가폴로 가게 됩니다.

비행기안 장면이 나오고 아내는 비행기창으로 자연 재해 쓰나미로 인한 처참한 광경을 보게 됩니다.

자연 재해 더임파서블

그리고 쓰나미의 무서움을 보여준 바다가 이렇게 고요할수있을까하는 장면도 보여주는거 같습니다.

자연 재해 쓰나미

위에 사진이 마지막장면입니다. 그리고 영화가 끝나고 엔딩장면에서 이쓰나미을 겪은 실제 주인공들 사진을 보여줍니다.

 

자연 재해 영화을 보고…

자연 재해가 단 몇분에 일어나고 그몇분의 자연 재해가 어떤 피해을 주는지 너무나 잘 묘사가 된 영화였습니다.

2013년 작품이지만, 쓰나미가 덮치는 장면이나 쓰나미로 인해 황폐해진 푸켓의 장면은 너무나 실감나게 잘 묘사된 영화같습니다.

그리고 아들 루카스역에 홀랜드와 아내역할에 나오미 왓츠의 연기가 이영화의 비중80%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나오미 왓츠의 부상 분장은 실제같았습니다. 너무 실감나고 재미있게 본 영화였습니다.

지금 시리아지진을 이해할수있게 만든 영화같습니다. 시리아지진은 2만명의 인명피해라고 합니다.

태국 쓰나미 사건은 5천명의 인명피해가 있었다고 합니다. 거의 대부분이 관광객이였다고 합니다.

다시 한번 자연 재해의 무서움을 알게 해준 영화였던거 같습니다.

미스터몽땅 태국

 

 

 

 

Leave a Comment